Breaking
LIFE
8월 대형마트 휴무일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홈플러스·롯데마트·코스트코 지점별 휴무일은 다를까?
2019-08-14 13:50:45
양윤정
▲(사진=Ⓒ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양윤정 기자] 우리나라에서는 유통상생법에 의해 대형마트가 월 2회 의무적으로 문을 열지 않는다. 휴무일은 각 대형마트별, 지점별로 선택하기 때문에 즐겨 찾는 대형마트의 휴무일을 미리 알지 않으면 헛걸음을 할 수 있다. 국내 대표 대형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휴무일을 알아보자.

이마트·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이마트의 첫 번째 휴무일은 11일이나 오늘인 14일이다. 서울은 노브랜드 동대문두타몰점 이외의 지점은 8월 11일을 휴무일로 쉬었기 때문에 오늘은 정상 영업한다. 두 번째 휴무일은 25일이다. 동대문두타몰점은 이미 월초 1~3일에 휴무를 가져 8월이 끝날 때 까지 쉬지 않는다. 인천도 서울과 비슷하다. 전국 대부분의 지점이 25일이나 28일 휴무일을 지정해 넷째 주 일요일과 수요일 이마트를 방문하기 전 이마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각 지점별 휴무일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은 다음과 같다. 먼저 25일 쉬는 곳은 구성, 송림, 월평, 서면, 비산, 천안, 양산, 수원, 군포, 안산 월계점이며 14일 오늘과 28일 쉬는 곳은 킨텍스, 하남, 고양, 김포, 위례점이다.

▲(사진=ⒸGettyImagesBank)

홈플러스 휴무일

홈플러스의 서울과 인천 대부분의 지점이 오는 25일 휴무일을 가진다. 오늘 14일과 28일 휴무일인 지점은 안동, 보령, 강릉 지점 등이며 이외 24일에는 서귀포점이 쉰다. 홈플러스는 수요일과 일요일 이외 휴무일을 가지고 지점들이 있어 홈플러스를 가고자 한다면 해당 지점의 휴무일을 확인해보길 바란다.

▲(사진=ⒸGettyImagesBank)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역시 25일에 휴무일을 가지는 지점이 많다. 다만, 서울 행당역점, 경기 킨텍스점, 고양점, 안성점 등은 28일이 휴무일이다. 26일 쉬는 지점은 인천터미널점이며 제주점은 24일 문을 열지 않기로 했다.

코스트코 휴무일

외국 대형마트인 코스트코도 월 2회 휴무일을 가져야 한다. 코스트코는 매월 둘째, 넷째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한다고 밝혔다. 각 지점의 정확한 휴무일을 알고 싶다면 코스트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