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물 인터넷 기반 농업은 효율성을 향상시킬 것으로 보인다(출처=게티 이미지)

일부 기술 분석가들은 사물 인터넷으로 인해 보다 효율적인 산업, 똑똑한 도시가 건설될 것이라 믿는다. 또한 혁신자들이 사물 인터넷에 집중하기 시작하면서 농업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매체 IoT For All에 따르면 2050년이 되면 세계 인구는 96억 명에 육박할 것으로 보이며 전문가들은 현재 농업 산업이 어려움을 겪을까 두려워한다. 이것이 바로 사물 인터넷의 적용이 미래의 위기를 도울 것이라 믿는 이유다.

사물 인터넷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농업은 농민들이 폐기물을 줄이고 비료의 양에서부터 농장 차량의 이동 횟수에 이르기까지 생산성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 IoT For All은 스마트 농장은 식품을 깨끗하게 재배하는 첨단 기술 시스템이며 많은 사람들을 위해 지속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또한 설치된 센서의 빛, 습도, 온도 및 토양 수분 등을 모니터링하여 관개 시스템을 자동화한다. 농부가 땅에 설치된 센서를 사용하여 변화를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물 인터넷 기반 농업은 기존의 접근 방식에 비해 효율적인 것이 입증되었다.

IoT For All은 또한 정밀 농업에 대해 언급했는데 이 농장 관리 방식은 IT 및 센서, 제어 시스템, 로봇 공학, 자율 주행 차량, 자동 하드웨어 및 가변 속도 기술과 같은 다양한 항목을 사용하는 것이다. CropMetrics는 정밀 농작물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농경 솔루션에 중점을 둔 정밀 농업 조직이다. 또한 드론은 농작물, 관개, 작물 분무, 토양 및 밭 분석 등의 상태를 평가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에 농업 기술에 효율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