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수원 꼬막솥밥 바다예찬 가격 15만원이지만 그럴 수 밖에 없는 맛 자랑해..'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한 수원맛집? 물회도 있어
2019-06-12 09:27:09
여지은
▲(사진출처=ⓒSBS 생활의달인)

[에이아이타임스=여지은 기자] '모닝와이드'에 수원 꼬막솥밥 맛집 바다예찬이 나오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솥밥 가득 꼬막이 가득 들어 있는 수원 꼬막솥밥은 이미 많은 손님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다. 이는 꼬막을 그냥 넣는 것이 아니라 쫄깃한 식감은 살리면서 깊은 맛을 내기 위해 두 차례에 걸쳐 숙성을 시켜서 내기 때문이다.



숙성된 꼬막과 함께 바다예찬만의 특별한 밥과 수원 꼬막솥밥 맛집 주인의 비법이 들어간 수제간장은 꼬막솥밥에 감칠맛을 낸다.



수원 꼬막솥밥 맛집 주인은 윤기가 흐르는 밥을 짓는 방법으로 갈빗대와 사골을 우려낸 육수를 언급했다. 갈빗대와 사골을 우려낸 육수에 비법 재료를 넣으면 감칠맛이 추가되는 것이다. 이어 수제간장은 돼지 앞다릿살로 만든다고 말했다.



수원 꼬막솥밥 맛집 '바다예찬'은 꼬막솥밥 외에도 물회가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바다예찬'의 물회 육수는 좋은 과일로 만들어 입맛을 돋우기 딱 좋다. 그 뿐만 아니라 '바다예찬' 주인이 직접 일본에서 비법 레시피를 배워와 어디에서도 먹을 수 없는 맛을 내고 있다.



수원 꼬막솥밥 맛집 '바다예찬' 위치는 수원 팔달구며 지난 2017년에도 '생활의 달인' 꼬막솥밥 달인으로 나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