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lgg유산균(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 장건강과 아토피와 무슨 상관이길래..요구르트보다 김치를 먹어야 하는 이유까지
2019-06-18 09:25:23
여지은
▲(사진=ⓒ픽사베이)

[에이아이타임스=여지은 기자] lgg유산균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3세대 슈퍼 유산균 중 하나인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 GG는 내산성, 내담즙성이 강해 소장까지 살아서 간다. 이에 소장과 대장, 위 면역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



이는 lgg유산균 안에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LGG부터 시작해 BB-12, LA5 균주 등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lgg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하면 위장의 면역력이 향상돼 신체의 전체적인 면역력이 높아진다.



신체 면역력이 놓아지면 피부질환 완화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아토피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 실제로 lgg유산균을 분유에 타서 먹이면 아기의 아토피 피부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lgg유산균은 어린이 호흡기 질환과 급성 설사를 멎게 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유산균은 영양제로 먹을수도 있지만 발효유나 치즈, 김치, 청국장 등의 발효음식을 통해서도 먹을 수 있다. 김치는 발효 과정에서 유산균이 생기기 때문에 적당히 익어 새콤한 맛이 나는 김치를 먹어야 한다. 또한 시판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적고 당이 많이 함유돼 치료 목적으로 먹기엔 부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