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해산물과 해수욕을 좋아한다면? 고민하지 말고 강원도 속초·강릉 가볼만한 곳으로 당일치기 기차여행 떠나기
2019-06-24 17:56:13
강효진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및 강원도 가볼만한 곳 속초와 강릉 맛집 추천 및 펜션과 호텔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이아이타임스=강효진 기자] 국내 여름 여행지를 생각한다면 단연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바다가 생각날 것이다. 특히, 해수욕을 할 수 있는 바닷가는 강원도에 위치하고 있어 많은 이들이 6월과 7월 여행지로 강원도 가볼 만한 곳인 속초와 강릉을 선택한다. 특히, 속초와 강릉에는 가볼 만한 곳인 관광지 명소가 많고 바다 음식을 즐길 수 있어서 해수욕과 해산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국과 같은 곳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강릉은 기차를 통해 당일치기 여행이 가능한 여름 여행지다. 수도권에서 강릉으로 떠날 때는 약 1시간 30분 안에 강릉에 도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많은 이들이 주말을 이용하거나 혹은 방학을 이용해 강릉과 속초에서 여름휴가를 보내기도 한다. 더욱이, 먹거리와 놀 거리가 많으며 여름 해변가에는 많은 이들이 밤을 즐기기 위해 밖으로 나와 젊음을 느낄 수 있다. 아래 항목을 통해 강릉 여행만으로 부족한 이들을 위해 속초 및 강릉 가볼 만한 곳 2박 3일 코스 추천지를 정리했다.

▲속초와 강릉 가볼만한 곳 추천 및 2박 3일 여행 코스와 당일치기 기차여행 추천 등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강릉 가볼만한곳 추천

여름 여행으로 강릉으로 떠날 예정이라면 먼저 숙박을 예약하는 것이 중요하다. 강릉은 기차여행으로 갈 정도로 당일치기 여행이 인기가 많다. 이는 강릉이 교통이 편리하고 가볼만한 곳이 모여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진짜 강릉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강릉 1박2일 혹은 2박3일 여행을 통해 곳곳에 숨겨져 있는 현지인 맛집과 가볼만한 곳을 모두 둘러보자. 먼저, 강릉 가볼만한 곳으로는 강릉 오죽헌, 경포대 해수욕장, 경포해변, 솔향수목원, 안목해변, 커피거리, 주문진 영진해변, 대관령 하늘 목장이 있다. 또한, 강릉 당일치기 기차여행을 떠난다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강릉 초당 순두부와 순두부 젤라또가 맛집 메뉴로 꼽히며, 흑임자 커피, 육사시미, 꼬막무침, 수제버거, 장칼국수 맛집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으니 강릉 여행 시 반드시 들러 보자.

▲강원도 속초 가볼만한 곳과 염금정, 대포추, 아바이 순대, 중앙시장 닭강정 등 맛집 코스 추천(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 가볼 만한 곳 추천

여행으로 속초와 강릉 모두에서 여름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꼭 가볼 만한 곳을 체크해보자. 강원도 속초 가볼 만한 곳으로는 대포항, 설악 케이블카, 속초 중앙시장, 아바이 마을 등이 있다. 또한, 속초는 자연경관을 살펴볼 수 있는 등대 전망대, 대포항, 영금정, 속초 해수욕장, 대포 방파제, 테디베어 뮤지엄 등이 있다. 속초는 일출을 보기 위해 많은 이들이 대포항 및 속초 해수욕장을 아침 일찍 방문하기도 한다. 더욱이, 속초 가볼 만한 곳이라 손꼽히는 맛집 리스트에는 중앙시장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명물 닭강정을 맛볼 수 있고 아바이 마을에서는 붉은 대게, 생선찜과 아바이 순대와 오징어순대 등 함경도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속초와 강릉 가볼만한곳과 펜션 및 호텔 추천과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속초와 강릉 펜션 및 호텔 추천

속초와 강릉을 여름 여행지로 골랐다면 아름다운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숙박을 추천한다. 속초와 강릉 아침에 일찍 해가 뜨기 때문에 근처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에 펜션과 호텔 등 숙박시설이 있다. 더욱이, 풀빌라와 수영장을 원하는 경우에는 외곽 지역에 있는 펜션을 선택할 수 있겠다. 강원도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속초와 강릉은 유독 여름에 많은 인파가 몰리기 때문에 성수기인 7월이 오기 전에 호텔 및 펜션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더욱이, 겨울에는 따뜻하지만 여름에는 극도로 더운 날씨이므로 미리 2박 3일 여행 코스를 정리해 출발하며 최고의 여름휴가가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