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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성장을 막고 제거하는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 '시서스 다이어트' 시서스 효능 및 부작용?
2019-06-26 14:49:28
김수연
▲이소성지방 제거를 돕는 시서스 추출물 효능 (사진출처=ⓒ생방송 투데이 네이버TV 캡처)

[에이아이타임스=김수연 기자] 시서스 다이어트는 시서스의 효능을 활용해 스피드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졌다. 최근 많은 현대인들의 문제가 되고 있는 이소성지방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특징이다. 아래에서 이소성지방과 시서스 효능, 시서스 복용법, 시서스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이소성 지방이란?

이소성지방이란 다른 위치에 존재하는 지방을 말한다. 원래 자리가 아니라 있으면 안되는 위치에 존재하는 지방을 듯한다. 이소성 지방은 장기에 쌓이는 지방을 뜻한다. 이소성지방은 독소와 염증물질을 내뿜기 때문에 장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준다.

▲시서스 가루 효능 (사진출처=ⓒ생방송 투데이 네이버TV 캡처)

시서스 효능

시서스란 열대 아시아, 아프리카, 아라비아 등지에서 나는 포도 품종으로, 체지방 감소와 혈액순환을 돕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시서스는 지방 흡수를 돕는 효소 리파아제의 흡수를 억제한다. 이는 지방세포가 더이상 커지지 않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시서스의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이 그 역할을 하는 주 성분이다. 또한 우리 몸에서 지방을 연소시키는 AMPK 효소를 활성화해 몸속의 남아있는 지방세포들을 연소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시서스 추출물은 염증과 통증을 완화하는 역할을 한다. 이외에도 우리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증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아진다.

▲시서스 먹는 법 및 부작용 (사진출처=ⓒ생방송 투데이 네이버TV 캡처)

시서스 먹는 법

시서스는 씨서스 분말 가루를 통해 쉽게 섭취할 수 있다. 물이나 우유에 섞어 시서스차나 시서스물로 먹어도 좋고 샐러드 등의 음식에 뿌려 먹어도 좋다. 시서스의 하루 권장 섭취량은 5g 정도다.

시서스 부작용

시서스는 과다섭취 시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복통, 설사 등의 소화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또한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