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수두 바이러스 잠복 후 나타나는 대상포진 초기증상? 치료방법 및 원인까지
2019-06-28 17:46:09
김수연
▲대상포진 초기증상 (사진=Ⓒ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김수연 기자] 대상포진은 극심한 고통을 안겨준다. 일상생활에 지장이 올 수도 있고 고통으로 인해 많은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다. 아래에서 대상포진 증상과 대상포진의 원인, 대상포진 치료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대상포진 증상

대상포진은 주로 몸통, 엉덩이에 많이 생긴다. 대상포진 증상은 우선, 극심한 통증을 동반한다. 3일정도의 잠복기를 걸쳐 붉은 발진, 물집이 잡히는 증상이 나타난다. 후에 열과 두통을 동반할 수 있다. 대상포진의 수포는 2~3주 정도 지속된다. 접촉으로 인해 수포가 터질 경우 궤양이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이는 대상포진후신경통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대상포진의 원인 사진=ⒸGettyImagesBank)

대상포진 원인

대상포진의 원인은 수두 바이러스이기도 한 바이러스가 원인이다. 유아기 때 수두를 앓았다면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하고 있다 성인이 된 후도 면역력이 약해질 때 바이러스가 활성화돼 대상포진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 스트레스, 사고, 질병, 약물치료 등으로 인해 면역체계가 약해져 대상포진이 나타날 수 있다.

▲대상포진 치료법 (사진=ⒸGettyImagesBank)

대상포진 치료방법

대상포진 치료방법은 항바이러스제를 통해 치료한다. 극심한 통증을 동반하므로 진통제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또는 대상포진후신경통의 경우 진통제, 신경블록 등 다른 치료가 필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