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여수 밤바다에서 해물라면을 호로록! 여수 가볼만한 곳으로 소문난 핫플레이스 추천과 여수 1박2일 여행 코스 및 맛집, 렌터카 정보 총정리
2019-07-01 17:27:03
강효진
▲여수 가볼만한 곳과 여수 1박2일 여행 코스 추천 및 맛집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이아이타임스=강효진 기자] 7월이 되면 많은 여행객들이 일터를 떠나 휴가를 떠난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국내와 해외 여름 여행지가 급 부상하면서 이른바 ‘성수기’를 겪게 된다. 성수기에는 여행을 떠나는 인파가 몰리면서 관광지가 붐비고 일시적으로 숙박업소의 물가가 오르는 시기를 말한다. 이러한 성수기에는 저렴한 항공권을 구하기가 어렵고 호텔 및 펜션 등 가격이 높아 선뜻 결제하기 어렵다. 이에 미리 성수기가 오기 전에 예약을 하거나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는 이들이 많아졌다. 국내 여름 여행을 떠나고자 한다면 시끄럽지 않는 7월 저렴한 국내 및 해외여행지가 있다. 그중 대표적인 국내 여름 여행지로는 여수가 있다. 여수는 밤 날씨가 시원하고 야경이 예쁜 곳으로 20대~30대 연인들 사이에 인기가 많은 곳이다. 아래 항목을 통해서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알려진 여수 핫플레이스와 1박 2일 여행 코스 및 맛집 추천 리스트를 살펴보자.

▲국내 여름 여행지 추천 및 여수 가볼만한 곳 과 7월 여수 여행 등 렌터카, 호텔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가볼 만한 곳과 1박 2일 여행 코스

여수로 국내 여름 여행을 간다면 무엇보다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살펴보고 떠나는 것이 좋다. 여수는 특히 7월 국내 여행지로 인기가 많아 주말에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여수는 일반적으로 1박 2일 여행이나 2박 3일 여행으로 떠나는 여행지다. 수도권에서 거리가 멀기 때문에 시외버스나 KTX 기차를 타고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대표적인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꼽히는 핫플레이스로는 오동도 전망대와 여수 낭만포차 거리가 있다. 또한, 여수 꿈 뜨락 몰,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예술랜드, 한산사, 해양 레일바이크, 향일암, 중앙선 어 시장, 하와도 꽃섬길 등이 있다. 이에 여수 가볼 만한 곳 리스트를 고려해 여수 1박 2일 여행 코스를 계획해보자.

▲여수 가볼만한 곳과 핫플레이스 등 여수 1박2일 여행 맛집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여행 펜션 및 호텔 추천

여수에는 가볼 만한 곳으로 소호동 동다리와 하화도 출렁다리가 있다. 특히, 여수 야경 핫플레이스로 알려진 여수 동동다리는 드라마 ‘사랑의 온도’ 촬영지로도 유명하다. 또한, 근처에 있는 이순 시 광장의 여수 거북선 다리와 여수 대교 역시 여수 가볼 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여수 여행에서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야경이다. 가수 장범준 역시 노래 ‘여수 밤바다’로 여수의 야경을 극찬했다. 이에 여수 야경을 살펴 보고 싶다면 여수 드라이브 추천 코스 및 여수대교와 여수 소호동 동다리를 방문해보자. 더욱이, 여수를 1박 2일 혹은 2박 3일로 방문한다면 펜션 및 호텔을 예약할 것을 추천한다. 성수기에는 여수 호텔의 수요가 높아지기 때문이다.

▲여수 밤바다와 여수 맛집 추천 등 여수 가볼만한 곳 총정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여수 맛집 추천

여수 여행을 떠났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식도락 여행이다. 여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소개될 정도로 맛집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 여수 여행 코스와 더불어 여수에는 게장 맛집, 현지인 맛집, 한정식 맛집 등이 있다. 이에 여수 맛집을 찾는다면 지역별로 검색하는 것을 추천한다. 대표적인 여수 맛집 추천 메뉴로는 수요미식회에서 소개한 간장게장이 있으며, 바게트 버거, 갈치구이, 해물라면, 돌문어, 문어 삼합, 파스타, 해물철판 짜장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