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양배추 팩과 티트리 오일도 안 통한다면? 얼굴 모낭충 제거방법 및 모낭염 원인과 증상 등 모낭염과 여드름 차이점은?
2019-07-02 17:54:37
강효진
▲모낭염과 여드름 차이, 얼굴 모낭충 제거 및 모낭염 치료 방법과 티트리오일 부작용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에이아이타임스=강효진 기자] 갑작스럽게 얼굴이 가려움을 느낄 때가 있다. 특히, 눈썹과 턱 주변에 가려움을 느낀다면 이는 모낭염 증상이 일 수 있다. 모낭염은 눈에 보이지 않는 벌레 모낭충 증상 중에 하나로 피부 위를 기어 다니는 모낭충에 의해 발생된 염증을 말한다. 이에 모낭염 증상이 심해지면 얼굴에 모낭염 가려움이 나타나고 심하면 모낭염 여드름이 생기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모낭충은 얼굴에 어느 정도 있지만 모낭충의 비율이 많아지게 되면 모낭염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아지고 세균 감염에 의해 모낭염이 될 수 있다. 모낭염은 얼굴뿐 아니라 두피에도 생길 수 있으며 두피에 생기는 경우 탈모를 유발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필요하다. 이에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으로는 모낭염 연고와 모낭충 연고를 사용할 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모낭염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현명하다. 아래 항목을 통해 종종 여드름으로 오해받는 모낭염 증상과 원인 및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 및 모낭염 연고와 모낭충 비누 등 얼굴 여드름 및 여드름 간지러움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낭염 증상 및 원인과 모낭염과 여드름 차이점

모낭염은 세균에 의해 모낭에 염증이 나는 상태를 말한다. 이에 피부 트러블이 생기면 많은 이들이 모낭염을 여드름으로 생각해 치료를 받지 않는다. 하지만, 여드름과 모낭염에는 차이점이 있다. 모낭염 증상으로는 피부에 통증과 가려움을 동반하기 때문이다. 모낭염은 운동량이 많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 원인이 될 수 있다. 또한, 지성피부를 가진 사람들이나 피임약을 먹는 여성에게 모낭염이 생길 수 있다.

▲모낭염 증상 및 원인과 치료 방법 등 레이저 제모 모낭염과 볼 간지러움 등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모낭충 치료 방법, 양배추 팩과 티트리 오일

모낭충과 모낭염은 향균 물질이 있는 클렌저와 비누를 사용해 꾸준히 관리해 주면 치료가 가능하다. 대표적인 얼굴 모낭충 제거 방법에는 양배추 팩과 티트리 오일이 있다. 모낭충은 피부 속에 있는 콜라겐을 파괴하고 구조를 망가트려 트러블을 일으킨다. 이에 양배추 팩 만드는 법은 달걀흰자와 꿀, 그리고 양배추를 갈아 넣어 얼굴에 도포한다. 또한,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티트리 오일을 활용해 얼굴 모낭충 제거가 가능하다.

▲얼굴 모낭충 제거, 양배추팩, 티트리오일 등 모낭염 치료 방법과 증상 및 원인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외에도 모낭염이 낫지 않고 볼 간지러움과 턱 간지러움이 지속된다면 모낭염과 모낭충 전문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연고를 처방받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얼굴 모낭충 제거에 필요한 비누가 있어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사용해볼 수 있겠다. 또한, 모낭염과 모낭충 제거를 위해 턱수염을 레이저 제모를 통해 모낭염에 접근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평소 관리로 얼굴 모낭충 제거가 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도밍고 2019-07-08 08:24:24 삭제 수정
자고 일어나면 벌레가 파 먹은 것 같은 상처가 얼굴에
생겨서 고민입니다. 얼굴 피부를 갉아 먹는 벌레가 있는지요?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121.*.*.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