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하이킹·배낚시부터 이색 먹거리까지' 군산 가볼 만한 곳 '군산 여행 명소'는?…7월 국내여행지 당일치기 여행 추천
2019-07-03 14:32:09
김유례
▲(군산 가볼 만한 곳, 군산 여행,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국내 여행=ⓒGetty Images Bank)

[에이아이타임스=김유례 기자] 전라북도 군산시는 ‘매운 짬뽕 맛집’ ‘고추 짜장면 맛집’ ‘중국음식 맛집’ 등으로 통하지만 사실 먹거리보다 볼거리가 더 다양한 곳이다. 일렁이는 바다, 가슴 콩닥이는 역사 여행, 연인 및 친구와의 추억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군산 여행’을 추천한다. 이에 7월 국내 여행지로 추천할 만한 ‘군산 가볼 만한 곳’을 정리했다.

군산 가볼 만한 곳: 월명공원

군산 여행 명소로 추천하는 월명공원은 전북 군산시의 신흥동, 해망동에 걸쳐 있다. 군산시를 대표하는 월명산을 비롯해 장계산, 점방산 등과 연결돼 있다. 능선과 골짜기 사이에는 산책로가 형성되어 있으며, 군산의 드리워진 시가지와 금강하굿둑, 비행장, 장항제련소 등을 볼 수 있다. 월명공원의 정상에는 △바다조각공원 △전망대 △3.1운동 기념비 △개항 35주년 기념탑 △채만식 문인비 등을 볼 수 있다.

▲(전북 여행, 전라북도 여행, 군산 명소, 군산 맛집, 군산 근대 역사 박물관, 군산 선유도=ⓒGetty Images Bank)

군산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 마을

각종 길거리 음식을 즐기며 사진 찍기 좋은 곳 ‘경암동 철질 마을’은 진포 사거리에서 연안 사거리까지를 말하며 400미터 정도의 규모를 갖추고 있다. 과거 기차가 다녔지만 지금은 아기자기한 가게들, 교복이나 한복 대여소 등 이색적인 장소들로 꾸며졌다. 또한 추억의 불량식품을 파는 곳도 마련돼 있어 ‘부모님 여행’ ‘7월 국내 여행지 추천’ ‘군산 여행’ 등으로 추천할만하다. 이번 주말, 군산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마을에서 아기자기한 벽화를 배경으로 아름다운 추억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선유도 가볼 만한 곳, 경암동 철길 마을, 월명 공원, 국내 여행 지도, 국내 1박2일 여행, 당일치기 여행=ⓒGetty Images Bank)

군산 가볼 만한 곳:군산 근대 역사박물관

군산여행에서 ‘군산 근대 역사박물관’을 빼놓을 수 없다. 이곳에서는 해양물류역사관과 독립영웅관, 근대생활관, 기획전시실, 기증자전시실, 어린이체험관 등의 전시시설이 마련돼 있다. 특히 1층에 자리한 해양물류역사관에서는 국제무역항인 군산의 과거, 현재 미래를 볼 수 있으며 관련 유물 및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돼 있다. 이밖에 등대 만들기, 갯벌생물, 크레인 등 눈높이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 및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어 주말 아이와 갈만한 곳으로도 손색없다.

군산 가볼 만한 곳: 군산 선유도

군산 선유도는 군산 8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으로 등산, 배낚시, 하이킹 등을 즐기기에 좋은 곳이다. 군산 선유도는 주변에 장자도, 무녀도 등 섬이 많이 있어 볼거리도 다양하다. 주변 섬까지 자전거를 통해 하이킹을 하는데 2~3시간이면 충분하다. 군산 여행지 선유도에서 등산을 원하는 사람은 선유도에서 제일 높은 봉우리이자 군산 가볼 만한 곳인 선유도에 올라보자. 아침의 해돋이, 저녁 낙조의 아름다움에 감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