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계속되는 소화불량 가볍게 넘어간다면 위암 불러올 수 있어…위암 초기증상 및 위암에 좋은 음식
2019-07-03 17:01:19
김수연
▲위암의 초기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김수연 기자] 위암은 한국인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중 하나다. 위암은 병세가 진행될수록 수술이 어려워지고 완치가 어렵다. 재발 가능성 또한 높기 때문에 위암은 초기증상때 발견하는 것이 좋다. 아래에서 위암 증상과 위암의 원인, 위암에 좋은 음식까지 함께 알아보자.

위암 초기증상 및 증상

위암의 대표적인 증세로는 소화불량, 속쓰림, 상복부 통증 등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속의 불편감, 구역질, 이유없는 체중감소, 식욕감퇴, 피로 등도 위암의 증상이 될 수 있다. 토혈, 혈변, 복부 종괴, 간 비대 등이 발생할 수 있지만 위암 초기증상에는 증세를 발견하기 어렵다. 때문에 위염, 위경련 등의 위 질환을 방치하지 않고 정기적인 위내시경 등의 검사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위암의 원인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 원인

위암의 원인은 매우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 우선 가장 큰 원인은 잘못된 식습관이다. 짜거나 매운 음식, 탄 음식, 뜨거운 음식 등은 위 점막을 자극한다. 이런 음식에 길들여진 우리나라 사람들은 위암 발병률 매우 높은 편이다. 또한 헬리코박터균 감염이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헬리코박터균은 위암발생률을 최대 6배까지 높인다. 헬리코박터균 감염 원인은 헬리코박터균 보균자와 같은 그릇, 수저를 쓰는 등의 접촉행위로 감염된다. 이외에도 스트레스, 흡연, 폭음 등도 위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

▲위암에 좋은 음식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위암에 좋은 음식

위암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것은 양배추다. 양배추는 비타민U가 풍부해 위점막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예방하고 원활한 소화를 도와 위에 자극이 가는 것을 덜하게 한다. 이외에도 차가버섯, 매스틱, 브로콜리 등 위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