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맥주안주요리? 간단한 맥주안주 추천
2019-07-06 19:00:01
김수연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김수연 기자] 기온이 올라갈수록 시원한 맥주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맥주는 청랸한 탄산감으로 어울리는 안주의 범위가 넓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한 간단한 맥주안주 만들기에 대해 함께 알아보자.

에어프라이어 치킨만들기

맥주하면 치킨을 빼놓고 말할 수 없다. 재료와 재료손질만 한다면 에어프라이어를 통해 간단하게 치킨을 만들 수 있다. 먼저 닭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준다. 후에 허브솔트 등으로 간을 맞추고 달걀 하나와 전분가루를 섞어준다. 전분가루를 닭에 고루 입혀주고 종이호일을 깐 에어프라이어 위에 겹쳐지지 않도록 깔아준다. 180도로 온도를 맞추고 1시간 정도 돌려주면 된다. 한 면만 너무 익지 않도록 중간중간 돌려가며 익혀주는 것이 좋다.

▲에어프라이어 맥주 안주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감자튀김 만들기

감자튀김 역시 맥주 안주로 제격이다. 감자튀김은 에어프라이어로 치킨만들기보다 간단하다. 감자를 길게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물에 잠깐 담궈 전분기를 제거한다. 감자의 겉면에 오일을 살짝 바르고 180도로 맞춰 10~20분 돌려준다. 소금이나 시즈닝가루를 함께 뿌려먹으면 짭짤한 맥주안주 완성이다.

▲에어프라이어 요리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어프라이어 콘치즈 만들기

통조림 옥수수의 물을 모두 제거해준다. 후추와 소금으로 약간의 간을 해준다. 이때 햄과 같은 부속재료가 있다면 함께 넣어줘도 좋다. 마요네즈를 취향에 따라 첨가하고 잘 섞은 후 종이호일 위에 고르게 올려준다. 치즈를 취향껏 올려주고 180도에서 10~15분 돌려준다. 치즈만 녹으면 되므로 중간중간 확인하며 시간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