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특히 중년여성에게 무서운 갑상선암 갑상선암에 좋은 음식과 초기 증상?
2019-07-15 16:49:57
김수연
▲갑상샘암 초기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김수연 기자] 갑상선은 갑상샘이라 불리며 목 앞 중앙에 위치해있다. 갑상선의 역할은 신체 대사를 유지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관리한다. 또 내분비기관의 역할은 호르몬을 만들고 분비해 신체활동을 정상적으로 유지시켜 준다.

갑상선 기능 저하증X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이 안좋아지면 신진대사가 촉진되거나 저하가 되어 다양한 증상이 일어난다. 이런 현상은 우리는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라고 한다. 이것에 걸리면 식욕저하, 변비, 피로감, 추위를 많이 타는 증상이 일어난다. 반면,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오히려 더위를 심하게 느끼는 증상이 나타난다. 잦은 배변활동이나 손떨림, 식욕 증가가 대표적인 증상이다.

▲갑상샘암 증상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갑상선암 초기 증상

'착한 암'이라 불리는 갑상선 암은 완치가 비교적 쉬우나 초기증상은 다양해 암인지 모를 수 있다. 갑상선 암은 보통 중년여성이 많이 걸리며 초기증상을 잘 숙지하고 치료해야 완치 할 수 있다. 만성피로가 갑상선암의 대표적 초기증상이다. 아니면 목이 쉬거나 덩어리가 만져지기도 한다. 아니면 침 삼킬때 이물감이 느껴진다던가, 급격한 체중변화 등이 있겠다.

▲갑상샘암 예방법 (사진출처=ⓒGettyImagesBank)

갑상선암 예방과 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갑상선 암은 면역력이 심하게 약해진다. 때문에 치료도 잘 받아야 하지만 좋은 음식을 먹는게 좋다. 갑상선 암을 잘 치료하거나 예방하려면 식이섬유와 수분이 충분한 음식을 먹어야 하며 특히 해조류가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갑상선에 좋은 셀레니움이 풍부한 참치, 굴 등이 갑상선 예방에 좋은 음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