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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내 흡수 높은' 저분자콜라겐(어류콜라겐) 효능과 부작용은?…피쉬콜라겐 먹는법과 보관법도 알아보자
2019-07-15 17:40:32
장희주
▲저분자콜라겐, 어류콜라겐, 저분자콜라겐 효능, 부작용,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에이아이타임스=장희주 기자] 콜라겐은 단백질의 한 종류로, 세포 사이 사이를 연결하는 경단백질의 일종다. 최근 체내 홉수율이 높은 저분자 콜라겐 효능이 안기다. 저분자콜라겐가루에 대해 자세히 소개한다.

저분자콜라겐이란?

'어류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 저분자 콜라겐은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을 추출한 물질이다. 동물성 콜라겐보다 상대적으로 분자 크기가 작아 흡수 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알려졌다.

저분자 콜라겐 효능

저분자 콜라겐은 주로 어류의 비늘이나 껍질에 풍부한 콜라겐을 추출한 물질이다. 피부 콜라겐은 분자의 입자가 클수록 우리 몸에 흡수되는 비율은 적은데, 일반적으로 알려진 동물성 콜라겐의 경우 흡수량이 2%에 그치는 가운데, 피쉬콜라겐의 경우 84%의 흡수량을 가지고 있다고 전해진다. 저분자 콜라겐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를 비롯해 심혈관 질환 및 피부탄력 개선 등을 꼽을 수 있으며 이밖에 연골 손상, 탈모, 칼슘 손실 등을 방지한다. 또 콜라겐 섭취는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어 몸 안의 노폐물 배출을 도와준다.

▲저분자콜라겐, 어류콜라겐, 저분자콜라겐 효능, 부작용, 먹는 법(사진출처=ⓒGetty Images Bank)

저분자 콜라겐 먹는 법, 보관법

피쉬 콜라겐 가루는 주스에 타먹거나 샐러드에 뿌려 먹거나 빵, 과자 등 제빵 시 함께 넣어서 만들어도 좋다. 저분자 펩타이드 콜라겐은 가급적이면 개봉 후 빨리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실온보관보다는 서늘하고 건조한 곳, 혹은 냉장보관해야 한다.

저분자 콜라겐 부작용

저분자 콜라겐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섭취시 주의가 필요하다. 저분자 펩타이드, 피쉬콜라겐은 명태껍질 등 어류 비늘에서 추출하는 성분이기 때문에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은 섭취를 피해야 한다 이밖에도 피쉬콜라겐 과다섭취 시, 설사나 메스꺼움이 발생할 수 있다. 저분자 콜라겐 1일 최대 섭취량은 2500m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