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히알루론산 추천이 끊이질 않는 이유! 먹는 히알루론산 효능보니...저분자콜라겐 어류·피쉬콜라겐과 양대산맥
2019-07-17 10:29:45
양윤정
▲이너뷰티가 유행이다.(사진=ⒸGettyImagesBank)

[에이아이타임스=양윤정 기자] 물광피부를 향한 많은 이들의 노력에 피부에 좋은 음식 시장이 나날이 커지고 있다. 특히, 화장품 재료로 사용하는 콜라겐이나 히알루론산을 먹는 콜라겐, 먹는 히알루론산이라고 해서 직접 섭취하는 제품도 나왔다. 콜라겐은 이미 널리 알려진 피부에 좋은 성분이다. 그럼 히알루론산은 뭘까.

피부 좋아지는 습관 : 히알루론산 효능

히알루론산은 힘줄, 인대, 연골 부위에 주로 있는 성분으로 ‘수분’과 깊은 연관이 있다. 피부가 건조한 사람에게 잘 맞는 성분으로 수분의 1000배를 끌어 모은다고 한다. 이외 콜라겐이 원활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윤활유의 역할을 하며 손상된 부분을 복원한다. 또한, 면역력을 향상시켜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피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히알루론산은 나이가 들수록 생산량과 보유량이 줄어들며 이에 따라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떨어진다. 최근, 몸 안부터 채우는 ‘이너뷰티’가 유행을 타면서 히알루론산도 앰플, 토너, 원액 등 화장품이 아닌, 먹는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 가루 등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사진=ⒸGettyImagesBank)

히알루론산 부작용

히알루론산은 정해진 용량만 섭취하도록 하며 과도하게 섭취 시 부작용이 유발될 수 있다. 임산부나 어린 아이는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 경우가 있기에 전문가와 상담 후 복용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다.

▲저분자콜라겐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사진=ⒸGettyImagesBank)

먹는 콜라겐 저분자 피쉬, 어류콜라겐 효능

피부에 좋은 음식을 논할 때, 콜라겐을 빠트릴 수 없다. 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과 어류콜라겐이 있다. 피쉬콜라겐이라고도 하는 어류콜라겐은 동물성 콜라겐보다 분자가 작아 흡수율이 훨씬 높다. 저분자콜라겐은 피부 탄력, 주름에 효과적이며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피부 외 심혈관계 질환이나 연골 관절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