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집에서 간단한 맥주 안주 만들기! 에어프라이어 요리 ‘닭강정’·‘웨지감자’·‘양파꽃튀김(블루밍어니언)’ 만드는 법은?
2019-07-18 14:20:31
김지원
▲에어프라이어 요리 추천!(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이아이타임스=김지원 기자]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집에서 간단한 맥주 안주를 만들어보자. 에어프라이어로는 튀김 요리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야식 메뉴로 좋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닭강정’, ‘웨지감자’, ‘양파꽃튀김’ 레시피를 소개한다.

▲닭강정 만드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닭강정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닭강정 만들기 재료는 닭다리살, 전분 가루, 소금, 후추 등이 있다. 닭은 깨끗하게 씻은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후추, 소금으로 밑간을 하고 잠시 재운다. 닭에 간이 배는 동안 백종원의 양념치킨 소스를 만들자. 물엿 2.5컵, 케첩 1컵, 고추장 반 컵, 간장 반 컵, 간 마늘 1컵, 고운 고춧가루 반 컵, 설탕 1컵, 물 반 컵을 냄비에 넣는다. 불에 졸이기만 하면 닭강정 소스 완성이다. 닭에 전분 가루를 묻힌다. 전분 옷을 입힌 닭을 에어프라이어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200도로 설정하고 40분간 굽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와 시간은 에어프라이어 성능과 닭 양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튀긴 닭을 닭강정 양념 소스에 넣고 버무리면 닭강정 완성이다.

▲웨지감자 집에서 만드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레시피

에어프라이어 웨지감자 만들기 재료는 감자, 파슬리 가루, 파마산 치즈 가루, 설탕, 소금, 버터, 마늘 가루, 후추, 고운 고춧가루 등이 있다. 감자는 깨끗하게 씻은 뒤 웨지 모양으로 썬다. 자른 감자를 찬물에 30분간 담가둔다. 냄비에 물을 붓고 소금, 설탕을 조금씩만 넣는다. 감자를 넣고 삶는다. 살짝 익을 정도로만 삶으면 된다. 체로 건져 물기를 제거한다. 감자에 마늘 가루, 고운 고춧가루, 후추를 뿌린다. 버터는 녹여서 뿌린다. 양념을 뿌린 감자를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90도로 설정하고 20분간 굽는다. 중간에 한 번 뒤집는다. 파슬리 가루, 파마산 치즈 가루로 마무리하면 웨지감자 완성이다.

▲에어프라이어 양파 요리!(사진=ⓒ게티이미지뱅크)

에어프라이어 양파꽃튀김 레시피

양파꽃튀김 만들기 재료는 양파, 달걀, 튀김가루, 빵가루, 파슬리 가루 등이 있다. 양파의 끝부분을 잘라낸다. 양파 껍질을 벗긴다. 양파 끝부분을 남기고 12등분으로 자른다. 양파 크기에 따라 조절해서 자르면 된다. 양파를 찬물에 30분간 담가둔다. 물에 담가둔 양파는 종이 타월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한다. 볼에 달걀 1개를 푼다. 물 2큰술을 넣는다. 양파에 튀김가루를 뿌린다. 양파 속까지 골고루 뿌린다. 달걀옷을 입힌다. 튀김가루를 한 번 더 묻힌다. 마지막으로 빵가루를 뿌린다. 튀김 옷을 입힌 양파에 파슬리 가루를 뿌린 뒤 에어프라이어에 넣는다. 에어프라이어 온도를 180도로 설정하고 15분간 튀기면 양파꽃튀김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