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복날 음식은 무조건 삼계탕? 모르는 소리! 백종원닭개장과 시원한 초계탕·초계국수 레시피
2019-07-22 16:41:34
허서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에이아이타임스=허서윤 기자] 복날 음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삼계탕일 것이다. 삼계탕은 여름 보양식의 대표로 불리지만, 더운 여름 시원한 초계탕과 초계국수 또한 인기 복날 음식으로 꼽힌다. 닭고기를 이용해 만든 백종원 닭개장은 구수하고 칼칼한 맛이 일품이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복날 음식을 준비해 보자.

백종원 닭개장 황금레시피

백종원 레시피는 간단해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백종원 닭개장은 얼큰하고 구수한 맛이 더운 여름 잃어버린 입맛을 되찾기 좋다. 백종원 닭개장에 필요한 재료는 ▲닭800g ▲숙주300g ▲양파1개 ▲대파2대 ▲느타리버섯200g ▲통마늘10알이 필요하다. 백종원 닭개장 양념에 필요한 재료는 ▲식용유 ▲참기름 ▲고춧가루 ▲다진마늘 ▲국간장 ▲소금 ▲후춧가루만 있으면 만들 수 있다.

1. 깨끗하게 손질한 닭을 끓는 물에 2~3분 정도 데쳐 불순물과 기름을 없앤 후 깨끗한 냄비에 닭을 옮겨 담는다.
2. 닭, 물3L 대파2대, 양파1개, 마늘 10알을 넣고 40~50분 푹 삶아 주면 된다.
3. 중간 중간 떠오르는 거품과 불순물은 제거한 뒤 대파는 큼직하게 썰고, 양파는 채썰어 준비한다.
4. 숙주와 버섯은 깨끗하게 손질해 준비한다.
5. 삶아진 닭을 건져 낸 뒤 육수에 뜬 기름기를 제거한다.
6. 닭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준비한다.
7. 냄비에 식용유2, 참기름2를 넣고 대파를 볶아 준다. 파가 어느 정도 볶아지면 고춧가루5를 넣고 다시 볶아 준다.
8. 볶을 때 파가 타지 않도록 닭 육수를 넣어가며 볶는다.
9. 볶아 놓은 파에 닭 육수와 양파, 느타리버섯, 다진마늘, 간장을 넣고 끓여준다.
10. 전체적으로 끓어오를 때 숙주와 손질한 닭, 후춧가루를 넣고 끓여주면 완성이다. 간이 약한 경우 소금을 첨가해 간을 맞추면 된다.

백종원은 이밖에 닭볶음탕, 닭백숙, 닭한마리, 닭곰탕 레시피가 있다.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

복날 음식 백종원 초계탕,초계국수 만드는 방법

1. 닭을 깨끗하게 손질 한 후 닭, 대파, 양파, 마늘을 넣고 40~50분 정도 끓여 육수를 낸다.
2. 삶아놓은 닭을 꺼내 먹기 좋은 크기로 찢은 후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놓는다.
3. 닭 육수 또한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식힌다.
4. 차가운 육수 위에 떠있는 기름기를 제거하고 식초, 설탕, 진간장, 소금을 넣고 간을 한다.
5. 당근, 양파, 적양배추, 오이 등을 채 썰어 차가운 육수와 닭고기를 넣으면 초계탕 완성이다.
6. 이때 국수를 삶아 넣으면 초계국수로 먹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