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eaking
LIFE
오메가3 효능 최대 효율내기 답은 크릴오일! 추천↑ 크릴오일 효능 보니 부작용도 걱정...복용법은?
2019-07-25 09:47:53
양윤정
▲크릴오일은 물에 잘 녹는 성질이 있다.(사진=Ⓒ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캡처)

[에이아이타임스=양윤정 기자] 크릴오일에는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다. 오메가3는 우리 몸에서 직접 만들 수 없는 불포화지방산으로 오메가3가 함유된 제품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람들이 오메가3를 찾는 이유는 무엇일까.

오메가3 효능

오메가3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하는 효능이 있다. 콜레스테롤에는 혈관에 찌꺼기로 쌓이는 나쁜 콜레스테롤과 혈관에 있는 찌꺼기를 청소하는 좋은 콜레스테롤이 있다. 오메가3의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효능이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줄이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여 혈관을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이외에도 기억력 증진이나 고혈압,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하다.

크릴오일 효능

이처럼 놀라운 오메가3의 효능 덕택에 시중에는 오메가3 관련 상품이 많이 나와 있다. 그중에서도 특히 주목을 많이 받는 것은 크릴오일이다. 좋은 성분이 들은 건강식품을 먹어도 그 성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특히, 오메가3는 기름으로 물에 잘 녹지 않는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 크릴오일의 물에 잘 녹는 ‘인지질’과 만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크릴오일의 오메가3 지방 EPA와 DHA는 혈관 청소부 역할은 물론, 지방 덩어리를 분해하고 기름 때를 배출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아스타잔틴 성분은 뇌 노화를 낮추다고 해 치매에 좋은 음식으로도 알려졌다.

▲크릴오일이 방송을 통해 많이 소개된다.(사진=Ⓒ채널 A 나는 몸신이다 캡처)

크릴오일 부작용

크릴오일은 부작용을 주의해야 한다. 우선, 과잉 섭취 시 두통과 설사와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크릴오일을 추출하는 크릴은 플랑크톤의 일종으로 해산물, 갑각류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이 섭취하면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가능성이 있다. 또 하나 주의해야 할 부작용은 혈액 응고가 잘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이다. 수술을 앞두고 있거나 수술을 한 환자는 출혈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면 크릴오일 섭취는 나중으로 미루자.

크릴오일 먹는 방법

크릴오일은 주로 환 형태의 영양제를 섭취한다. 크릴오일을 다른 오일 대신 요리에 사용하기도 한다. 비타민E와 상성이 좋아 비타민E와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크릴오일이 방송을 통해 널리 알려지면서 크릴오일 파는곳도 급증했다. 현재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크릴오일 파는곳을 쉽게 찾을 수 있다.